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 메릴랜드주에 있는 비영리 조직 뇌전증 재단 (Epilepsy Foundation)에 따르면, 뇌전증 환자 5 명 중 1 명이 혼자 산다고 합니다. 이것은 뇌전증이 있는 사람들이 이미 많이 혼자 살고 있다는걸 의미 합니다. 

 

이는 이미 약 1000만명 이상의 뇌전증 환자가 혼자 살고 있다는걸 의미 합니다. (WHO 기준으로 전세계 뇌전증 환자는 약 6500만명 이상). 

 

발작의 위험이 있더라도 귀하의 조건에 따라 일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혼자 있을 때 발작이 있는 경우 생활 공간을 수정하여 안전 수준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뇌전증은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기 때문에 생활 습관의 변화는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발작 유발 요인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발작 대응 계획 수립

 

발작 대응 계획은 주변 사람들이 해야 할 일을 알도록 도와줍니다. 병원에서 제공 한 것과 같은 양식을 따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당신의 생활에 있는 사람들의 공동체가 당신의 발작이 일반적으로 어떻게 보이는지를 이해하도록 도와줍니다. 필요한 경우 몸을 배치하는 방법, 도움을 요청하는 시기와 같은 중요한 팁을 제공합니다.

 

발작 대응 계획은 어디에 있는지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획을 가지고 다니거나 냉장고에 붙히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발작 중에 당신을 찾으면, 정보를 사용하여 치료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의사 또는 119에 전화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발작 대응 계획을 작성했으면 담당 의사에게 봐주기를 요청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을 위해 계획에 포함시킬 추가 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집을 안전하게

 

가정 환경의 작은 변화는 발작 중 신체 부상의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날카로운 모서리에 모서리 보호대를 설치합니다.

 

걸려 넘어 질 수 있는 물건을 제거하십시오. 미끄럼 방지 카펫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욕실등에는 넘어지지 않도록 욕실에 손잡이 막대를 설치해보십시오. 쿠션이 있는 미끄럼 방지 욕실 매트를 사용하면 욕실 발작으로 인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에는 샤워 의자를 사용하고 욕조로 하는 목욕이 아닌 샤워만 하십시오.

 

가족이나 믿을 수 있는 친구에게 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주변 이웃 또는 경비실(관리실)에 열쇠를 맡겨 놓으십시오.

또한 집에서 나설 때 계단 대신 엘리베이터를 주방에는 가스레인지 보다는 인덕션을 고정형 난로보다는 안전장치가 있는 난로등을 설치하여 잠재적 위험을 차단하십시오.

 

 

3. 당신의 트리거(발병요소)를 찾으세요

 

발작 활동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발작 경험을 특정 사건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방아쇠)를 피할 수 있다면 발작 가능성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유용한 정보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트리거로 작동 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 알코올 또는 약물 사용

  • 수면 부족

  • 발열

  • 시간

  • 저혈당

  • 생리주기

트리거를 이해하면 혼자 사는 동안 자신의 안전을 더 잘 준비 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이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발작의 가능성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에게 트리거를 알려 주면 더 잘 도울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그들은 당신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4. 생활 양식 변경

 

전반적인 건강에 주의를 기울이면 발작 활동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 영양, 운동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경우 처방 된대로 계속 복용하면 안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하고 지역 사회와의 관계를 유지하십시오. 운전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중 교통을 사용하여 활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비상 경보 팔찌를 착용하면 대중에게 발작이 발생할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활동에 어려움이 있다면 가능한 동안 지금 현재 일을 하면서 재택근무가 가능한 일과 기술을 연마 하시기 바랍니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걸 바꾸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단계는 전반적인 스트레스를 줄이고 확장하여 발작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경보 또는 비상 장치 설치

 

의료용 경보 팔찌나 시계를 착용하면 집 밖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자 있을 때는 다른 방법으로 도움을 요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상업용 경보 장치를 구입하거나 비상 대응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이런 식으로 발작 중에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혼자 있는 동안 발작, 특히 부상을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다. 경보 시스템 외에도 일부 사람들은 매일 이웃이나 가족에게 전화하는 루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어떤 일이 일어났다는 표시를 찾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열려있는 블라인드 또는 커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뇌전증이 있는 사람들은 종종 독립심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그러한 독립성을 유지하려면 집안에서 안전하게 지내기 위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부상 위험을 줄이기 위해 생활 공간에서 위험을 제거하십시오. 발작 후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경보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웃, 친구 및 가족과 의사 소통함으로써 사랑하는 사람들과 지역 사회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관리하고 발작 위험을 낮추기 위해 생활 방식을 변경함으로써 뇌전증과 함께 안전하고 독립적으로 살 수 있습니다.

 

 

[관련글] 뇌전증(간질)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뇌전증이란? 뇌전증은 만성 장애이며

헬스비타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