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면역체계에 좋은 5가지 영양소 및 식품

 

면역 체계는 바이러스, 독소 및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침입하는 병원체로부터 신체를 지속적으로 보호하는 복잡한 세포, 과정 및 화학 물질 모음으로 구성됩니다

 

​면역 체계를 일년 내내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감염과 질병을 예방하는 열쇠입니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과 운동을 함으로써 건강한 생활 습관을 선택하는 것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또한 연구에 따르면 특정 비타민, 미네랄, 허브 및 기타 물질을 보충하면 면역 반응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보충제는 복용중인 처방전 또는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특정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면역 강화 가능성으로 알려진 5 가지 보충제가 있습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비타민 D

 

햇빛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비타민D는 면역 체계의 건강과 기능에 필수적인 지용성 영양소입니다.

 

비타민D는 면역 방어의 중요한 부분인 백혈구인 단핵구 및 대 식세포의 병원체 싸움 효과를 향상시키고 염증을 감소시켜 면역 반응을 촉진시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중요한 비타민이 부족하여 면역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인플루엔자와 알레르기성 천식을 포함한 호흡기 감염 위험이 높아집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를 보충하면 면역 반응이 향상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 비타민을 섭취하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019 11,321 명의 무작위 대조군 연구에서 비타민D를 보충 하면 이 비타민이 결핍 된 사람들의 호흡기 감염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고 적절한 비타민 D 수치를 가진 사람들의 감염 위험이 감소했습니다.

 

이것은 비타민D가 전반적인 보호 효과를 나타낸다는걸 증명 합니다.

 

다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보충제는 C 형 간염 및 HIV를 포함한 특정 감염 환자의 항 바이러스 치료에 대한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혈중 농도에 따라 하루에 1,000에서 4,000 IU의 보충 비타민 D가 충분하지만, 더 심각한 결핍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더 높은 복용량을 필요로 합니다

 

비타민 D는 면역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이 비타민의 건강한 수준은 호흡기 감염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아연

 

굴에 많이 아연은 보충제 및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는 다른 건강 관리 제품에 일반적으로 첨가되는 미네랄입니다. 아연은 면역계 기능에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아연은 면역 세포 발달과 소통에 필요하며 염증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영양소가 부족하면 면역 체계의 기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쳐 폐렴을 포함한 감염 및 질병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아연 결핍은 전 세계적으로 약 20 억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노인들에게 매우 흔합니다.

 

실제로, 노인의 최대 30 %가 이 영양소가 결핍 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수많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연 보충제 는 감기와 같은 호흡기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연을 보충하면 이미 아픈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급성 호흡기 감염 (ALRIs)이 있는 64 명의 입원 아동에 대한 2019 년 연구에서, 하루 30mg의 아연을 복용하면 대조군의 위약 그룹에 비해 총 감염 지속 기간과 입원 기간이 평균 2 일 감소했습니다.

 

보충 아연은 또한 감기의 지속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연을 장기간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일일 복용량이 40mg의 원소 아연의 상한을 초과하지 않는 한 건강한 성인에게 안전합니다

 

아연을 보충하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고 감염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비타민 C

 

귤과 오렌지등에 많은 비타민C 는 아마도 면역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충제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이 비타민은 다양한 면역 세포의 기능을 지원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세포 사멸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오래된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세포로 교체하여 면역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또한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산화 스트레스에 의해 유발되는 손상을 방지하며, 이는 자유 라디칼로 알려진 반응성 분자의 축적으로 발생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면역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수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타민 C로 보충하는 것이 일반 감기의 감염의 지속 기간과 심각성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1,306 명에 대한 29 건의 연구에 대한 대규모 리뷰에 따르면 하루 평균 1-2 그램의 비타민 C를 정기적으로 보충하면 감기 지속 기간이 성인 8 %, 어린이 14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흥미롭게도, 비타민 C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면 운동 선수와 군인을 포함하여 높은 신체적 스트레스를 받는 감기 발생의 기간을 최대 50 %까지 줄였습니다.

 

또한 고용량 정맥 내 비타민 C 치료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패혈증 및 급성 호흡 곤란 증후군 (ARDS)을 포함한 중증 감염 환자의 증상을 크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비타민 C 보충제가 특히 식이 요법을 통해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의 면역 건강에 크게 영향을 줄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비타민 C의 일일 상한은 2,000mg입니다. 보통 일일 권장 복용량은 일반적으로 250 ~ 1,000mg 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이 영양소를 보충하면 감기를 포함한 상부 호흡기 감염의 지속 시간과 심각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엘더베리(Elderberry) 

 

우리나라에선 흔하진 않지만 미국등에선 감염을 치료하는 데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블랙 엘더베리 ( Sambucus nigra )는 면역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연구되고 있습니다.

 

시험관 연구에서 엘더베리 추출물은 상부 호흡기 감염 및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균주를 담당하는 박테리아 병원체에 대한 강력한 항균 및 항 바이러스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면역 체계 반응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 났으며 감기의 지속 시간과 중증도를 줄이고 바이러스 감염과 관련된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80 명의 사람들에 대한 4 가지 무작위 대조 연구에 대한 검토에 따르면 엘더베리 보충제 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상부 호흡기 증상을 크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엘더베리 보충제를 복용하면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위 호흡기 증상을 줄이고 독감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5. 버섯류

 

약용 버섯은 고대부터 감염과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면역 부스팅 잠재력에 대해 많은 종류의 약용 버섯이 연구되었습니다.

 

270 가지가 넘는 약용 버섯이 면역 강화 특성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충하초, 노루궁뎅이버섯 잎새버섯, 표고버섯, 영지버섯 및 구름버섯은 면역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특정 유형의 약용 버섯을 보충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면역 건강을 강화하고 천식 및 폐 감염을 포함한 특정 상태의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각한 세균성 질병 인 결핵이 있는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동충하초로 치료 하면 폐의 박테리아 부하가 현저히 감소하고 면역 반응이 향상되며 염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충하초 균사체 배양액 1.68g을 보충 한 79 명의 성인에 대한 무작위 8 주 연구에서 감염을 방지하는 백혈구의 일종인 자연 살해 (NK) 세포의 활동이 38 % 증가했습니다

 

구름버섯은 면역 건강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약용 버섯입니다. 인간 연구에 따르면 구름버섯은 특히 특정 유형의 암 환자에서 면역 반응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면역 건강에 대한 유익한 효과에 대해 많은 다른 약용 버섯이 연구되었습니다.

 

동충하초구름버섯을 포함한 많은 종류의 약용 버섯은 면역 강화 및 항균 효과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에 나와있는 많은 보충제는 면역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연, 엘더베리 및 비타민 C D는 면역 강화 잠재력에 대해 연구 된 물질 중 일부일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충제는 면역 건강에 약간의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지만 건강한 생활 방식의 대체물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먼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고 가급적이면 자연 식품에서 위에 같은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신체 활동에 참여, 금연,절주등을 하는것이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감염 및 질병의 가능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보충제를 섭취하기로 결정한 경우, 일부 보충제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하거나 일부 사람들에게 부적절 할 수 있으므로 먼저 의료 제공자와 상의하십시오.

 

또한, 일부는 항 바이러스 특성을 가질 수 있지만 요즘 유행하는 질병 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다는 과학적 증거는 없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글

 

신체 회복에 좋은 음식

 

신체 회복에 좋은 음식

신체 회복에 좋은 음식 소개 수술, 부상 또는 질병으로부터의 회복은 어려운 과정일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회복을 촉진하는 핵심 요소는 적절한 영양 섭취입니다. 이 글에서는 회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