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타민은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알츠하이머 병을 앓고 있거나 단순히 기억력 문제가 있든, 특정 비타민과 지방산은 기억력 저하를 늦추거나 예방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솔루션의 긴 목록에는 비타민 B-12와 같은 비타민, 은행 나무와 같은 보조제 및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조제들이 실제로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나요?

 

 

비타민 B-12

 

과학자들은 오랫동안 B-12 (코발라민)와 기억상실의 관계를 연구해 왔습니다 .

 

식이 요법에 충분한 B-12를 섭취하면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충분한 양 이상의 B-12가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B-12는 오메가3 지방산과 함께 복용 할 때 초기 알츠하이머 환자의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출 수 있습니다.

 

B-12 결핍은 장이나 위 문제 또는 엄격한 채식주의자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흔합니다. 당뇨병 약물 메트포르민(metformin)은 또한 B-12 수준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선이나 가금류와 같은 식품에서 볼 수 있으므로 충분한 B-12를 자연스럽게 섭취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타민 E

 

비타민E가 노인의 정신과 기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나 상태에 관계없이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 E를 섭취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비타민 E 결핍은 드물지만 저지방 다이어트를하는 사람들에게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E는 다음에서 발견됩니다.

 

  • 견과류

  • 씨앗

  • 블루 베리, 아보카도 및 블랙 베리와 같은 짙은 색 과일

  • 시금치와 피망과 같은 야채

 

다른 잠재적 치료법

 

오메가 3와 기억의 관계를 암시하는 증거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생선오일 기반 보충제는 뇌의 처리 기능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생선 기름 보충제를 섭취 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 위축이 적습니다.

 

DHA는 오메가3 지방산의 주요 유형이며, EPA (eicosapentaenoic acid)는 또 다른 유형입니다. 연어와 같은 생선과 육류의 장기에서 자연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억을 돕는 가장 좋은 방법

 

젊은이와 노인 모두에게 먹는 음식에서 식이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기억력 감퇴와 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잘 먹고 몸뿐만 아니라 뇌를 운동하는 것입니다.

아래에 있는 두가지 식품은 기억력을 향상 시키는 것들입니다.

 

  • 지방질 생선

  • 올리브 오일

  • 녹색 잎이 많은 채소

.

또한 건강한 수면 습관과 신체 운동을 확립하면 뇌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기억력에 해를 끼치는 생활 양식 선택

 

뇌에 손상을 입히는 음식과 습관에 더 신경을 쓰면 뇌를 돌볼 수 있습니다. 튀긴 음식은 심혈 관계 손상으로 인하여 뇌의 효율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튀김은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이르게하고,  높은 콜레스테롤은 치매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비만과 좌식 생활과 같은 많은 위험 요소는 당신이 언제라도 통제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중 하나라도 변경하면 치매 발병 지연 효과를 얻거나 제거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두뇌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11 가지 최고의 음식

몸의 제어 센터인 두뇌는 심장 박동과 폐 호흡을 유지하고 움직여서 느끼고 생각할 수 있도록 하는 역

헬스허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