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비타민 A 의 효능 및 6 가지 건강상의 이점

 

개요

 

비타민A는 인간 건강에 매우 중요한 지용성 화합물 그룹의 총칭입니다.


건강한 시력 유지, 면역계와 기관의 정상적인 기능 보장, 자궁 내 아기의 적절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등 신체의 많은 과정에 필수적입니다.


남성은 하루에 900mcg, 여자는 700mcg, 어린이 및 청소년은 하루에 300-600mcg의 비타민 A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A 화합물은 동물성 및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되며 미리 형성된 비타민A와 프로비타민A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미리 형성된 비타민A는 신체가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활성 형태의 비타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육류, 닭고기, 생선 및 유제품을 포함한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되며 레티놀, 레티날 및 레티노산 화합물이 포함됩니다.


알파 카로틴, 베타-카로틴 및 베타-크립토 잔틴-프로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는 식물에서 발견되는 비활성 형태의 비타민입니다.


이 화합물은 신체의 활성 형태로 전환됩니다. 예를 들어, 베타 카로틴은 소장에서 레티놀 (비타민 A의 활성 형태)로 전환됩니다.

 


다음은 비타민 A의 6 가지 중요한 건강상의 이점입니다.

 

 

 


1. 야맹증 및 연령 관련 감소로부터 눈을 보호


비타민A는 시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


비타민은 눈에 들어오는 빛을 뇌로 보낼 수 있는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데 필요합니다.


실제로 비타민A 결핍의 첫 증상 중 하나는 야맹증으로 알려진 야간 실명 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A은 색소 로돕신(pigment rhodopsin,로돕신: 붉은색의 빛을 감지하는 단백질)의 주요 성분이므로 비타민A 결핍증이 있는 사람의 야맹증이 발생 할수 있습니다.

 

로롭신은 눈의 망막에서 발견되며 빛에 매우 민감합니다.


이 상태의 사람들은 하루 종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지만 어둠 속에서는 시력이 떨어 집니다.


야맹증을 예방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양의 베타 카로틴을 섭취하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시력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령 관련 황반변성 (AMD)은 선진국에서 실명의 주요 원인입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망막에 세포 손상이 발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연령 관련 안과 질환 연구에 따르면 시력 저하가 있는 50 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산화 방지제 (베타 카로틴 포함)를 투여하면 황반변성 발병 위험이 25 % 감소했습니다.

 

 


2. 특정 암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암은 비정상 세포가 통제되지 않은 방식으로 성장하거나 분열하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비타민A가 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하므로 암의 위험 과 암 예방 에 미치는 영향 은 과학자들에게 관심의 대상입니다 


관찰 연구에서 베타 카로틴 형태로 더 많은 양의 비타민 A를 섭취하는 것은 호지킨 림프종 (Hodgkin's lymphoma)뿐만 아니라 자궁 경부암, 폐암 및 방광암을 포함한 특정 유형의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식물성 식품에서 비타민 A를 많이 섭취하면 암의 위험이 줄어들지 만 활성 형태의 비타민 A를 함유 한 동물성 식품은 같은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비타민A 보충제는 동일한 유익한 효과를 나타내지 않았습니다 .


현재 신체의 비타민 A 수준과 암 위험 사이의 관계는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증거에 따르면 특히 식물에서 적절한 비타민 A를 얻는 것이 건강한 세포 분열에 중요하며 일부 유형의 암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비타민A는 신체의 자연 방어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는 눈과 폐, 장 및 생식기의 점막 장벽이 포함되어 박테리아와 다른 감염원을 포획합니다.


또한 백혈구의 생산 및 기능에 관여하여 혈류에서 박테리아 및 기타 병원균을 포착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비타민 A의 결핍이 감염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 아플 때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홍역 및 말라리아와 같은 감염이 흔한 국가에서는 어린이의 비타민 A 결핍 을 교정 하면 이러한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여드름 위험을 줄입니다


여드름 은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이 상태의 사람들은 얼굴, 등 및 가슴에 통증이 있는 반점과 여드름을 가장 흔하게 만듭니다.


이 반점은 피지선이 죽은 피부와 기름으로 막힐 때 발생합니다. 이 땀샘은 피부의 모낭에서 발견되며 피지, 유성 왁스 성분 인 피지를 생성하여 피부를 윤활하고 방수시킵니다.


반점은 육체적으로 무해하지만, 여드름은 사람들의 정신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낮은 자존감, 불안 및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A 결핍은 모낭에서 단백질 각질의 과잉 생산을 유발하기 때문에 여드름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낭에서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하여 여드름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여드름에 관한 또 다른 관련 글 

 

여드름을 위한 최고의 미네랄과 비타민

여드름을 위한 최고의 미네랄과 비타민 개요 여드름은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대들 사이에서 더 흔하고 폐경기를 겪는 여성에게 더 흔하지만 여드름은 매년 수십 만 명의 사람

chinesemandarin.tistory.com

 

 

 


5. 뼈 건강을 지원합니다

 

나이가 들면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주요 영양소 는 단백질, 칼슘 및 비타민D 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뼈 성장과 발달을 위해서는 충분한 비타민 A를 섭취해야 하며,이 비타민 부족은 뼈 건강 불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A의 혈중 농도가 낮은 사람들은 건강한 수준의 사람들보다 뼈 골절 위험이 높습니다.

  
또한 최근의 관측 연구에 대한 메타 분석 결과 식단에서 총 비타민 A가 가장 많은 사람들은 골절 위험이 6 %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비타민A 상태만으로는 골절 위험을 결정하지 않으며 비타민 D와 같은 다른 주요 영양소의 가용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6. 건강한 성장과 번식을 촉진합니다


비타민A는 건강한 생식 시스템을 유지하고 임신 중 배아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임산부에서 비타민 A는 골격, 신경계, 심장신장, 눈, 폐 및 췌장을 포함하여 태아의 많은 주요 장기 및 구조의 성장과 발달에 관여합니다.

 

그러나 비타민 A 결핍보다 흔하지는 않지만 임신 중에 너무 많은 비타민 A 는 성장하는 아기에게도 해로울 수 있으며 선천적 결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신중에는 항상 의사의 조언을 받아 섭취하는 것이 태아와 산모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를 너무 많이 섭취해도 위험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몸에 저장됩니다. 이는 과도한 소비가 독성 수준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과다 비타민증은 식이 요법이나 비타민이 함유 된 보충제를 통해 너무 많은 미리 형성된 비타민A를 섭취함으로써 발생합니다.


증상은 구역질, 현기증, 두통, 통증 및 심지어 사망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자연식품이나 식물 형태의 프로 비타민A를 섭취를 하면 더 안전하게 비타민A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결론

 

비타민A는 신체의 많은 중요한 과정에 필수적입니다.


그것은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고 장기와 면역계의 정상적인 기능을 보장하며 자궁에서 아기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을 확립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타민 A가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균형을 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상적인 식이 요법의 일부로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 을 섭취하고 과도한 양의 보충을 피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관련 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성 질환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비타민은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알츠하이머 병을 앓고 있거나 단순히 기억력 문제가 있든, 특정 비타민과 지방산은 기억력 저하를 늦추거나 예방한다고 합니다. 가능한 솔루션의 긴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