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울증 또는 불안증세 

 

땀은 온도 상승에 필요한 반응입니다. 외부가 덥거나 운동을 할 때 시원하게 유지시켜줍니다. 그러나 온도 나 운동에 관계없이 과도하게 땀을 흘리는 것은 다한증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우울증, 불안 및 과도한 발한이 동시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정 유형의 불안은 다한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발한이 일상 활동을 크게 방해 할 경우 불안감이나 우울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을증과 과도한 발한(다한증)이 연결되는 것에 대해 상관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다한증의 원인으로 사회적 불안 장애

다한증은 때때로 사회 불안 장애의 이차 증상입니다. 실제로, 국제 다한증 협회 (International Hyperhidrosis Society) 에 따르면 사회적 불안감을 가진 사람들의 최대 32 %가 다한증을 경험합니다.

 

사회적 불안이 있을 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해야 하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있을 때 감정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도한 발한은 사회적 불안 장애의 한 증상 일뿐입니다.

 

  • 붉은 얼굴

  • 특히 얼굴 주위가 뜨겁다

  • 현기증

  • 두통

  • 떨림

  • 말할 때 말더듬

  • 손의 색이 칙칙하다

 

과도한 발한에 대한 불안

 

과도한 발한이 걱정되면 불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회적 불안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 불안 장애 (GAD)는 다한증의 이차 증상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일반 불안 장애는 보통 다한증의 원인이 아닙니다. 그러나 과도한 발한이 걱정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전 할 수 있습니다. 땀을 흘리지 않는 날에도 항상 땀을 흘릴 염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걱정은 밤에 당신을 유지합니다.

 

또한 직장이나 학교에서의 집중력을 방해 할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휴식을 취하거나 시간을 보내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은 사회적 탈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상 활동 중 발한이 걱정되면 포기하고 집에 머물 수 있습니다. 한 번 즐겼던 활동에 대한 관심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신은 그들을 피하는 것에 대해 죄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희망이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장기간 이러한 감정이 있으면 다한증과 관련하여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을 해결하고 치료하여 사랑하는 사람들과 활동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책

일차성 다한증 (불안이나 다른 상태로 인한 것이 아님)은 의사가 진단해야 합니다. 의사는 땀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처방 크림과 발한 억제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발한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관리됨에 따라 불안과 우울증에 대한 감정도 가라 앉을 수 있습니다.

 

다한증 치료에도 불구하고 불안과 우울증이 사라지지 않으면 이러한 상태에도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불안과 우울증은 치료 나 가벼운 항우울제와 같은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치료법은 스트레스를 줄여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친구와 가족 사이에서 활발하고 사교적인 태도를 유지하면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사회적 불안으로 겪는 발한이 걱정된다면 근본 원인을 치료해야 합니다. 행동 요법과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셀룰라이트 제거를 할 수 있나요?

셀룰 라이트는 피부가 울퉁불퉁하고 주름처럼 보이게하는 피부의 상태입니다. 매우 흔하며 여성의 80~ 95 %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셀룰 라이트는 신체 건강에 위협이 되지 않지만 종종 보기 싫고 �

에듀헬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