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셀룰 라이트는 피부가 울퉁불퉁하고 주름처럼 보이게하는 피부의 상태입니다. 매우 흔하며 여성의 80~ 95 %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셀룰 라이트는 신체 건강에 위협이 되지 않지만 종종 보기 싫고 바람직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것은 그것을 가진 사람들에게 스트레스와 불안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셀루라이트에 대해 알아보고 도움이 되는것과 그렇지 않은것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셀룰라이트란?

 

셀룰 라이트는 피부가 칙칙하고 울퉁불퉁하며 "오렌지 껍질 모양"으로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피부 표면 아래에 있는 지방 세포 및 결합 조직의 구조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지방 세포가 매우 커져 피부 아래의 결합 조직으로 밀려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피부에 셀룰 라이트와 관련된 울퉁불퉁 한 외관을 제공합니다.

 

흥미롭게도, 셀룰 라이트는 거의 여성에서만 볼 수 있으며 허벅지, , 엉덩이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셀룰 라이트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셀룰 라이트를 발생하는 이유는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 여러 가지 요인이 결합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이론은 호르몬, 성별, 생활 양식 및 염증 과 관련이 있습니다 . 그러나 연령, 유전적 감수성 및 체형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호르몬

 

셀룰 라이트는 지방 세포의 크기와 구조의 변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래서 지방 분해 및 저장에 관여하는 인슐린 및 카테콜아민(catecholamines)과 같은 호르몬이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높은 수준의 인슐린 과 같이 지방 분해에 의한 지방 증가를 촉진하는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셀룰 라이트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셀룰 라이트가 여성에게 거의 독점적으로 보인다는 것을 감안할 때, 여성성 호르몬 에스트로겐은 일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이론은 여성이 사춘기를 지난 후에 셀룰 라이트가 발달함을 보게 됨에 따라 에스트로겐 때문이라는 증거가 뒷받침이 됩니다. 또한 여성이 임신 및 폐경 과 같은 에스트로겐 수치의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에는 악화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러나, 이러한 추측에도 불구하고, 셀룰라이트 형성에서 호르몬의 정확한 역할은 현재 완벽하게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성별

 

여성은 남성보다 셀룰 라이트를 개발할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여성의 결합 조직과 지방 세포가 피부 아래에 배열되는 방식의 차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여성은 피부 아래에 수직으로 서있는 많은 수의 지방 세포를 가지고 있으며, 세포의 꼭대기는 결합 조직을 직각으로 만나고 있습니다.

반대로 남성은 수평으로 배열 된 지방 세포 수가 적으므로 서로 평평하게 놓입니다.

이것은 여성의 지방 세포가 결합 조직으로 "구멍을 뚫고"피부 아래에서 보일 가능성을 훨씬 더 많이 만듭니다.

이러한 구조적 차이는 셀룰라이트가 여성에게 거의 독점적으로 보이는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생활 양식

 

셀룰라이트의 출현은 주변 조직에 체액이 축적되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이 비활동적인 생활 방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앉아있는 시간은 혈류를 감소시키고 셀룰 라이트가 발생하기 쉬운 영역에서 이러한 변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염증

 

또 다른 이론은 셀룰라이트는 만성적인 저급염증으로 인한 결합 조직 장애라는 것입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셀룰 라이트에 영향을 받는 조직에서 대식세포 및 림프구와 같은 만성 염증과 관련된 면역 세포를 발견했습니다

 

 

음식은 셀룰라이트의 발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까?

 

셀룰라이트의 개발 및 치료에서 식이의 역할은 잘 연구되지 않았습니다.

한 과학자 그룹은 과도한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 한 식단이 셀룰 라이트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호르몬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총 체지방 증가를 촉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많은 양의 소금 을 포함하는 식단은 체액 보유를 증가시켜 더 악화 될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이론을 뒷받침 할 100% 증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단에 과도한 양의 정제된 설탕이나 탄수화물이 포함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체중 증가와 노화는 셀룰라이트 발생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셀룰라이트는 거의 모든 여성에서 발생하므로 완전히 피할 수는 없습니다.

 

 

체중 감량으로 더 나아질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은 종종 셀룰 라이트를 제거하는 좋은 방법으로 권장됩니다.

한 작은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은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과체중인 사람들에서 셀룰 라이트의 중증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다른 요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액 보유뿐만 아니라 결합 조직의 구조와 탄성의 차이는 셀룰 라이트의 발생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체중 감소가 셀룰 라이트의 외관을 좋게 변화 시킨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치료가 가능합니까?

 

셀룰 라이트에 대한 알려진 치료법은 없지만, 외모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치료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림과 로션

많은 크림과 로션은 셀룰라이트의 외관을 감소 시킨다고 주장합니다.

이 제품의 활성 성분은 일반적으로 카페인 , 레티놀 및 일부 식물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셀룰 라이트의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 지방 분해
  • 혈류 개선
  • 피부 탄력 개선
  • 체액저류 감소

 

 

마사지

 

부드러운 압력으로 피부를 마사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것은 과도한 수분을 배출하고 셀룰 라이트의 외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사지는 단기간에 셀룰 라이트의 출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파 치료

 

음파 치료 (AWT)는 셀룰 라이트에 영향을 받는 조직을 통해 저에너지 충격파를 보냅니다. 이것은 혈류를 증가시키고 체액 보유를 줄이고 지방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AWT는 셀룰 라이트의 외관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레이저 또는 광선 요법

 

고출력 레이저 또는 광 기반 장치는 비 침습적 절차로 피부에 직접 사용되기보다 침습적인 절차로 피부 아래에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비침습적 치료는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침습적 레이저 요법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셀룰 라이트 외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습성 레이저 광선 요법은 지방 세포와 피부를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결합 조직을 녹여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를 젊어지게하고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고주파 치료

 

고주파 치료에는 전자기 전파를 사용하여 피부를 가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레이저 요법과 마찬가지로 피부 재생 및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지방 세포를 분해하여 작동합니다.

치료의 강도는 전파의 주파수를 변경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종종 마사지와 같은 다른 요법과 함께 사용됩니다.

 

 

다른 치료법

 

셀룰 라이트를 치료하고 치료한다고 주장하는 다른 많은 치료법이 있습니다.

 

  • 보조 식품 : 은행나무 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 메조테라피(Mesotherapy) : 피부에 비타민을 소량 주사 합니다.
  • 이산화탄소 요법 : 피부에 이산화탄소 주입.
  • 서브시전(Subcision) : 피부의 결합 조직을 분해하기 위한 작은 절개.
  • 콜라겐 주사 : 영향을 받는 부위에 콜라겐 주사

 

 

셀룰라이트를 제거 할 수 있습니까?

 

셀룰라이트가 걱정된다면 위에서 설명한 방법 중 일부가 외관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장기적으로 이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난 치료법은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셀룰 라이트를 완전히 피하는 것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건강한식이 요법을 먹고 운동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면 셀룰라이트를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많은 사람들이 지방 흡입술 등의 성형 수술을 받는 이유가 왜 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미용을 위해 성형 수술을 받는 이유가 왜 일까요? 많은 미용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미용을 위한 성형 절차가 이전보다 신체적, 재정적, 정서적으로 쉽다고 합니다. 게다가 이것�

헬스비타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