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무디는 점점 인기 있는 웰빙 트렌드이며 종종 건강 식품으로 판매됩니다.

이 다목적 음료는 휴대가 가능하고 건강 친화적이며 모든 취향이나 식이 선호도에 맞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스무디는 쉽게 준비 할 수 있지만 전문 카페와 대부분의 주요 식료품 점에서 신선하거나 병에 든 것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일부 유형에는 채소와 과일이 포함되어 있지만 다른 유형에는 설탕이나 기타 건강에 해로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건강한 선택인지 궁금 할 것입니다.

 

 

 

스무디란 무엇입니까?

 

스무디는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주스, 요구르트, 견과류, 씨앗 및 / 또는 유제품 또는 비유제품으로 혼합 된 두껍고 크림 같은 음료입니다.

 

 

일반적인 성분

 

일반적으로 인기 있는 스무디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일 : 딸기, 바나나, 사과, 복숭아, 망고 및 파인애플
  • 야채 : 케일, 시금치,루콜라,밀싹, 새싹채소 , 아보카도, 오이, 비트 , 콜리 플라워, 당근등
  • 견과류와 씨앗 : 아몬드 버터, 땅콩 버터, 호두 버터, 해바라기 씨 버터, 치아 씨앗 및 아마 씨앗등
  • 허브와 향신료 : 생강, 심황, 계피, 코코아 가루, 카카오 열매등
  • 영양 및 허브 보조제 : 스피루리나 , 꿀벌 꽃가루, 말차 가루, 단백질 가루 및 분말 비타민 또는 미네랄 보충제
  • 액체 : , 과일 주스, 야채 주스, 우유, 비유제품, 코코넛 워터, 아이스티 및 커피
  • 감미료 : 메이플 시럽, 날 설탕, , 시럽, 과일 주스 농축액, 아이스크림
  • 기타 : 코티지 치즈, 바닐라 추출물, , 두부, 유제품 또는 비유 제품 요구르트

 

종류

 

대부분의 스무디는 다음 범주 중 하나 또는 두 가지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과일 스무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종류의 스무디에는 일반적으로 과일 주스, , 우유 또는 아이스크림 과 혼합 된 하나 이상의 과일이 있습니다.
  • 녹색 스무디. 녹색 스무디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와 과일을 물, 주스 또는 우유와 혼합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통 스무디보다 채소가 더 무거운 맛이지만 단맛을 내기 위해 약간의 과일을 포함하기도합니다.
  • 단백질 스무디. 단백질 스무디는 일반적으로 하나의 과일 또는 야채와 액체뿐만 아니라 그리스 요구르트, 코티지 치즈, 두부 또는 단백질 파우더 와 같은 주요 단백질 공급원으로 시작 합니다.

스무디는 사용자의 취향과 용도대로 제조 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 또는 오후 간식으로 스무디를 소비합니다. 그들은 더 건강에 좋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과일과 야채 섭취를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주로 신선 또는 냉동 농산물로 만든 스무디는 과일과 채소의 소비를 증가시켜 다양한 필수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항산화제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를 함께 사용하면 염증 을 줄이고 소화를 개선하며 심장병, 골다공증, 비만 및 연령과 관련된 정신적 쇠약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 (WHO)는 성인이 하루에 적어도 약 400 그램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 할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섭취량에 미치지 못합니다

 

 

섬유소 소비 증가 지원

 

섬유질은 변비를 예방하고 소화관에서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지원하여 소화를 돕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건강하고 번성하는 장내 세균 군집이 염증을 줄이고 건강한 면역 기능을 촉진하며 정신 건강을 지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절한 섬유질 섭취 는 심장병 및 2 형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매일 섬유질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양 식단을 따르는 사람들이 더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일부 품종에는 다량의 설탕이 들어 있습니다.

 

건강 스무디와 건강에 해로운 스무디의 차이는 성분의 품질과 양에 크게 좌우됩니다.

스무디의 가장 큰 함정은 다량의 설탕을 첨가 하는 경향 입니다.

설탕을 첨가하면 스무디의 영양 밀도가 감소합니다. 또한 일상적으로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심장병, 당뇨병 및 간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준비된 스무디는 직접 만든 스무디보다 설탕을 더 첨가하는 경향이 있지만 궁극적으로 각 레시피에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 다릅니다.

소량의 설탕을 첨가하는 경우가 종종 해롭지는 않지만, 스무디를 자주 마시면 설탕 성분을 최대한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에서 스무디를 만들 때는 잘 익은 바나나와 같은 과일을 사용하여 꿀이나 메이플 시럽 대신 단맛을 첨가하십시오.

미리 만들어진 스무디를 구입할 때는 설탕이나 과일을 더한 음식을 포함한 스무디에 중점을 둔 설탕을 제한하거나 피하십시오.

병에 담긴 스무디의 경우 라벨에서 추가 된 설탕 함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스무디가 체중 감량에 도움이됩니까?

 

스무디는 종종 체중 감량 도구로 판매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일일 칼로리 요구량 을 초과하지 않는 한 이러한 목적에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

식사 대용품으로 사용되는 스무디는 일반적인 식품만큼이나 몸에 영양분으로 채워질 수 있으며, 일반 식품을 먹는 대신 칼로리를 마시는 것이 과식을 유발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충만감에 대해 음식을 씹는 효과가 음식 자체의 형태가 아니라 한끼 식사가 얼마나 만족스러웠는지에 대해 예상하는 것과 더 밀접한 관계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스무디로 인한 체중 감량은 많은 기여 요인으로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지만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 를 소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스무디는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스무디를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지만, 특히 특정 체력 또는 체성분 목표를 염두에 두고 선택할 유형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스무디는 본질적으로 저칼로리 스낵 이라는 일반적인 오해가 있지만, 일부 스무디는 크기와 성분에 따라 1,000 칼로리 이상을 포함합니다.

일반적으로 단백질 10g을 함유 한 200-300 칼로리 스무디는 간식이지만, 최소한 20g의 단백질을 제공하는 400-800 칼로리 스무디는 식사 대용으로 더 적합합니다. 특정 요구를 충적하기 위해선 목표와 칼로리 요구를 계산해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집에서 스무디를 만들 때는 부분 크기 를 조절하십시오 . 견과류, 씨앗, 견과류 버터, 풀 지방 요구르트 및 아보카도와 같은 지방은 더 많은 칼로리를 제공하지만 영양소 밀도를 증가시킵니다. 한편 시럽과 같은 설탕 첨가물은 양질의 영양소 없이 더 많은 칼로리를 제공합니다.

 

 

결론

 

스무디는 인기 있는 식사 및 간식이며 거의 모든 취향 또는 식이 선호도에 적합 할 수 있습니다. 스무디가 건강한지에 대한 것은 주로 성분에 의해 결정됩니다.

가장 영양가 높은 스무디는 과일, 야채, 요구르트 및 건강한 지방과 같은 모든 음식으로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설탕이 많이 함유 된 음식은 영양소가 풍부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많은 스무디는 체중 감량 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

과일과 채소 섭취량을 높일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면 스무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읽어볼만한 관련글

[BUILDING LEAN MUSCLE 순수 근육에 대한 가이드]

 

관련있는 상품정보

[뉴트리디데이 어썸 클렌즈 스무디 4종 세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