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당뇨병에 안전한 과일

 

우리 인간은 자연적으로 우리의 달콤함을 찾습니다. 우리 몸은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필요 합니다. 그러나 신체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으려면 인슐린이 필요합니다 .

 

우리 몸이 인슐린을 생산하지 않거나 인슐린을 사용할 수 없거나 ( 1 형 당뇨병 ) 제대로 섭취 할 수 없을 때 ( 2 형 당뇨병 ), 우리는 고혈당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 높은 수치는 신경, 눈 또는 신장 손상 과 같은 만성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혈당 지수는 무엇입니까?

 

혈당 지수 (GI)는 탄수화물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 할 때 혈당 수치에 얼마나 빨리 영향을 미치는지 알려줍니다.

 

당뇨병 환자가 많은 미국의 당뇨병 협회 (ADA), GI 점수는 다음과 같이 평가합니다.

 

  • 낮음 : 55 이하
  • 보통 : 56 ~ 69
  • 높음 : 70 이상

 

GI 점수가 낮을수록 혈당 상승이 더 느려서 식사 후 변화를 더 잘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전체 과일은 GI가 낮거나 중간 정도입니다.

 

또한 과일에는 섬유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A C가 들어 있습니다 .

음식-혈당간 효과의 보다 유용한 평가는 혈당 부하 (GL)이며, 이는 낮은, 중간 및 높은 음식의 범주로 나타납니다.

이 지수의 계산에는 GI와 음식을 제공하는 당 탄수화물 그램이 고려됩니다.

 

당뇨병 환자는 탄수화물 선택에 따라 반응하거나 허용하는 양이 달라 지지만 GL은 누군가가 특정 음식을 먹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실제 영향을 더 잘 추정합니다.

 

GL을 직접 계산하려면 이 방정식을 사용하십시오.

GL GI에 탄수화물 그램을 곱한 값을 100으로 나눈 값과 같습니다.

 

  • 낮음 : 0 ~ 10
  • 보통 : 11 ~ 19
  • 높음 : 20 이상

 

1. 체리

 

GI 점수 : 20

GL 점수 : 6

 

체리 는 칼륨 함량이 높고 산화 방지제로 포장되어 면역 체계 를 향상시킵니다. 체리는 출하하는 계절이 짧기 때문에 신선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GI 점수가 20이고 GL 6인 체리는 당뇨병에 좋은 과일 입니다.

 

 

2. 자몽

 

GI 점수 : 25

GL 점수 : 3

 

자몽은 비타민 C의 일일 권장량의 100 % 이상을 함유합니다 .

 

주의 사항 : 자몽 은 여러 처방약의 작동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처방약을 복용하는 경우 의사에게 자몽 섭취 또는 자몽 주스 섭취에 대해 문의하십시오.

 

 

3. 말린 살구

 

GI 점수 : 32

GL 점수 : 9

 

살구는 쉽게 멍이 들기 때문에 때로는 가장 신선한 살구를 찾을 수 없습니다. 살구의 멍을 피하기 위해 녹색인 상태로 배송되지만 나무에서 만큼 잘 익지 않습니다.

말린 살구는 소량으로 먹을 때 훌륭한 대안입니다. 건조되기 때문에, 말린 살구가 제공하는 탄수화물의 양은 전체 과일보다 높기 때문입니다

말린 살구는 구리의 일일 권장량의 4 분의 1을 가지고 있으며 비타민 A E가 풍부합니다.

 

 

4.

 

GI 점수 : 38

GL 점수 : 4

 

신선한 배는 일일 권장 섬유 섭취량의 20 % 이상을 제공합니다

 

 

5. 사과

 

GI 점수 : 39

GL 점수 : 5

 

사과는 일일 섬유질 권장량의 거의 20 %를 제공합니다. 또한 사과는 건강한 장내 세균 의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6. 오렌지

 

GI 점수 : 40

GL 점수 : 5

 

오렌지 는 비타민 C를 증가시킵니다. 오렌지 에는 건강에 좋은 섬유질이 많이 있습니다.

 

 

7. 자두

 

GI 점수 : 40

GL 점수 : 2 (말린 자두의 경우 GL 점수는 9)

 

자두도 쉽게 멍이 들기 때문에 시장에 출시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린 과일에는 더 많은 탄수화물이 있으니 소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자두의 GL 점수는 2이고, 말린 자두의 GL 9입니다.

 

 

8. 딸기

 

GI 점수 : 41

GL 점수 : 3

 

딸기 한 컵에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 C가 있습니다 . 비타민 C, 섬유 및 산화 방지제를 건강하게 제공하기 위해 조리하지말고 생으로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른 베리류도 혈당 부하가 낮습니다! 블루 베리, 블랙 베리 및 라즈베리 모두 마찬가지 입니다..

 

 

9. 복숭아

 

GI 점수 : 42

GL 점수 : 5

 

일반적인 크기의 복숭아에는 68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A C를 포함한 10가지 비타민이 들어 있습니다.

 

 

10. 포도

 

GI 점수 : 53

GL 점수 : 5

 

포도는 껍질을 먹을 수 있는 모든 과일과 마찬가지로 건강한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포도는 또한 뇌 기능과 기분 호르몬을 지원하는 비타민 B-6 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

 

 

마지막으로 

 

GI GL 점수는 음식 선택에 도움이 되는 일반적인 안내서입니다. 간식과 식사 후에 혈당 측정기로 자신의 혈당을 검사하는 것은 여전히 건강과 혈당에 가장 적합한 음식을 식별하는 가장 개별화 된 방법입니다.

 

 

[관련글] 고구마 혈당 지수와 혈당지수GI란 무엇인가?

고구마는 맛, 다양성 및 잠재적 건강상의 이점으로 인해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특히 고구마의 요리 방법은 신체가 소화하고 흡수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정 기술은 혈당 수준에 최��

헬스허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