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방귀를 유발하는 9가지 음식

 

 

개요

 

우리가 그것을 인정하든 안하든, 모든 사람들은 때때로 가스를 얻습니다. 가스는 공기를 삼키고 소화관에서 음식이 분해되어 발생합니다.

 

결과는 일반적으로 트림, 팽창 느낌 또는 가스의 통과입니다.

 

평균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에 14번 이상 방귀를 세상에 전달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가스를 가지고있어 불편하거나 창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가스와 팽만감이 발생하면 식이 요법을 변경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스를 가장 많이 일으키는 음식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스를 유발하는 음식을 생각할 때 콩이 목록의 맨 위에 있을 것입니다.

 

콩에는 라피노스(Raffinose)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신체가 소화하기 어려운 복잡한 당분입니다.

 

라피노스는 소장을 통과하여 대장으로 박테리아가 이를 분해하여 수소, 이산화탄소 및 메탄 가스를 생성하여 직장을 통해 배출됩니다.

 

콩을 섭취를 줄이지 않고 가스를 줄이려면  콩을 밤새 담근 후 섭취하면 방귀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유제품

 

유당은 우유와 치즈 및 아이스크림을 포함한 대부분의 유제품에서 발견되는 당분입니다.

 

효소 락타아제를 충분히 생산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유당 불내증으로 알려진 유당 소화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증가 된 방귀는 유당 불내증의 한 증상입니다.

 

유당 불내증이 의심되는 경우, 아몬드 우유 또는 두유 같은 제품으로 교체를 시도하거나 유당이 함유 된 음식을 먹기 전에 유당 정제를 복용하여 증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통 곡물

 

밀 및 귀리와 같은 통 곡물에는 섬유질, 라피노스 및 전분이 포함됩니다.

 

이 모든 것은 대장에서 박테리아에 의해 분해되어 가스로 이어집니다. 실제로 정제된 흰쌀은 가스를 발생시키지 않는 유일한 곡물입니다.

 

 

 

4. 야채

 

양배추,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및 콜리 플라워와 같은 특정 채소는 과도한 가스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처럼 이 야채에는 복잡한 당분인 라피노스(raffinose)도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매우 건강에 좋은 음식이므로 식단에서 제거하기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5. 소다 및 탄산

 

소다 및 기타 탄산 음료는 삼키는 공기의 양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공기가 소화관으로 들어가면 어떻게 든 통과해야합니다.

 

이로 인해 공간이 발생하고 가스 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의 섭취 대신에 주스, 차 또는 물을 섭취하면 방귀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막대사탕

 

탄산 음료처럼 막대 사탕을 빨면 여분의 공기를 삼킬 수 있습니다.

 

많은 사탕은 소르비톨(sorbitol) 을 감미료로 사용합니다. 이 두 가지 요소는 추가로 방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7. 양파

 

양파에는 과당이라는 천연 당분이 들어 있습니다.

 

라피노스 및 소르비톨과 같이, 과당은 내장의 박테리아가 분해 할 때 방귀에 기여합니다.

 

 

 

8.

 

껌은 가스 공급원으로 보이지 않지만 씹으면 더 많은 공기를 삼킬 수 있습니다.

 

많은 무설탕 껌은 또한 소르비톨 및 자일리톨과 같이 소화하기 어려운 당분으로 달게 합니다.

 

 

 

9. 가공 식품

 

가공 식품은 빵, 스낵 식품, 시리얼 및 샐러드 드레싱과 같은 포장 제품입니다.

 

이들은 과당과 유당을 포함한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조합은 방귀의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건강 관련 글

 

운동 후 졸린 것은 정상인가요?

 

운동 후 졸린 것은 정상인가요?

운동 후 졸린 것은 정상인가요? 신체 활동은 에너지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이 심박수와 혈류를 증가시켜 깨어 있음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것이 운동의 많은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