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DHD 개선과 예방을 위한 보충제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치료에 적절한 영양이 필수적 입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함께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은 ADHD 증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는 질병이 아닙니다. 누구나 몇가지의 증세를 가지고 있으며 개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많은 증세가 복합적, 정기적, 장기적으로 발생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에 개선과 예방이 필요한 것입니다.

아래에 ADHD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보충제와 영양소가 설명 되어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

 

오메가 3 지방산은 뇌 발달에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하지 않으면 세포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필수 지방산 도코사헥사엔산 (DHA)은 신경 세포막의 필수 부분입니다. ADHD를 포함한 행동 및 학습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이러한 장애가 없는 사람들에 비해 DHA의 혈중 농도가 낮습니다. DHA는 대개 지방이 많은 생선, 생선 기름 약 및 크릴 오일에서 얻습니다.

 

또한 오메가 3 지방산이 부족하면 뇌에서 DHA의 양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또한 뇌의 도파민 신호 시스템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정상적인 도파민 신호는 인간의 ADHD의 신호입니다.

 

 

아연

 

아연은 많은 신체 기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적절한 면역계 기능에서의 중요성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과학자들은 뇌 기능에서 아연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연구자료를 보면 낮은 아연 수준이  많은 뇌 장애와 연결되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알츠하이머, 우울증, 파킨슨 병 및 ADHD가 포함됩니다. 많은 과학자들은 아연이 도파민 관련 뇌 신호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ADHD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고 있습니다.

 

ADHD를 가진 대부분의 소아에서 아연 수치가 정상보다 낮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일 30mg의 황산 아연을 추가하면 ADHD 약물의 필요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연구자료1)

 

 

비타민 B

 

임신 중에 엽산(비타민B의 일종)이 충분하지 않은 여성은 과잉 행동 장애가 있는 어린이를 낳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B-6와 같은 특정 비타민B을 복용하면 ADHD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철분

 

연구에 따르면 ADHD 환자는 철분이 부족할 수 있으며 철분을 복용하면 장애 증상을 개선 할 수 있습니다.

MRI 스캔을 사용하여 ADHD를 가진 사람들이 비정상적으로 철분 수준이 낮음을 보여줍니다. 이 결핍은 뇌의 일부가 의식과 경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철분을 3 개월 동안 복용하면 ADHD에 대한 자극제 치료와 비슷한 효과가 있다고 결론 지었습니다(피험자들은 매일 철 80mg을 철 황산염으로 공급 받았습니다) (연구자료2)

 

 

기억해야 할것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로는 보충제가 처방약과 상호 작용하여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의사는 또한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복용량을 결정하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에 대해 알아야 할 기본 적인 것들

ADHD 란 무엇입니까?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는 정상 수준의 과잉 행동 및 충동 행동을 유발할 수 있는 정신 건강 장애입니다. ADHD를 가진 사람들은 또한 단일 작업에 집중하거나 오랫동�

헬스비타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