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치아씨(Chia Seeds)는 임신 중에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까?

 

치아 씨앗은 직경이 1 밀리미터에 불과하지만 임신 중에 특히 유익한 영양분을 포함하여 많은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슈퍼 푸드입니다.

 

이 글에서는 임신중에 치아씨의 이점과 섭취시 주의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임신 중 치아 씨앗의 이점

 

치아 씨앗은 먹기 쉽기 때문에 오트밀, 요구르트, ,샐러드 등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씨앗의 섭취가 좋은 아이디어 일 수 있는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변비를 도울 수 있습니다

 

임신은 소화 시스템에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변비 와 더 복잡한 합병증인 치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다행히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시스템이 더 원활하게 작동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 2 테이블 스푼은 권장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30 %를 제공합니다.  ( 8g의 섬유질)

 

 

2. 당신의 적혈구를 향상시킵니다

 

손과 발이 너무 차가워서 장갑과 양말을 착용 하고 계신가요?  평소보다 더 피곤하다고 느끼십니까? 현기증이 걱정 되십니까? 그렇다면 철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임신으로 인하여 태아에게 영양분을 나눠 주기 때문에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어 철분 결핍 빈혈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

임신중에는 당신의 몸은 당신에게뿐만 아니라 아기에게도 피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많은 임산부가 충분한 적혈구를 생산하지 않아 빈혈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철분을 함유 한 양질의 태아 비타민이 도움이되거나 병원에서 특정 철분 보충제를 추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통해 철분 섭취를 늘리면 신체의 적혈구를 향상시키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와 붉은살 육류가 철분 함량이 많기는 하지만 치아씨 또한2 큰술당 2 mg의 철분을 공급하며 이는 일일 권장 섭취량의 약 11 % 입니다.

 

 

3. 아기의 치아와 뼈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충분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들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1,000mg의 칼슘 이 필요 하지만이 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매번 번거롭게 많은 양의 우유를 마시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양한 과일과 채소에서 칼슘을 얻을 수 있으며, 심지어 치아 씨앗까지도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치아씨 약 2 큰술은 약 150mg의 칼슘을 제공하며 이는 일일 권장량의 약 15 %입니다.

 

 

4. 적당량의 포만감

 

대부분의 임신한 여성들이 꾸준하게 허기짐을 느낍니다. 그것을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출산의 날이 다가올수록 병원에서는 더 이상 살이 찌는걸 바라지 않습니다. 왜냐면 아이가 너무 커서 출산하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 (또는 아기)이 굶을 수는 없지만 과한 식욕과 체중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단백질을 친구로 만들어야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을수록 배고픈 느낌이 줄어 듭니다. 따라서 가능할 때마다 음식을 조리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치아씨를 약간 뿌리십시오.

 

 

5. 오메가3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오메가 3에 익숙하다면 ,이 지방산이 어떻게 만성 염증을 줄이고 눈 건강에 기여하며 불안과 우울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

 

그러나 오메가 3는 태어나지 않은 아기의 건강한 뇌 발달을 촉진하고 심지어 건강한 출산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서 더 많은 오메가 3를 섭취하는 방법은  연어, 고등어, 참치 및 새우와 같이 해산물을 섭취하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은 함량이 걱정이 된다면 적당량의 지방질 생선의 섭취와 치아씨앗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씨의 오메가3는 알파 리놀렌산 (ALA)이며 임신과정에서 필요한 주요 영양성분은 이 두가지 eicosapentaenoic acid (EPA) docosahexaenoic acid (DHA) 인데 알파 리놀렌산은 변환과정에서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DHA EPA는 가급적 치아씨 외에 다른 오메가 3 공급원을 고려하십시오.

 

 

6. 건강한 혈당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신 호르몬은 혈액 내 포도당 축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임신성 당뇨병의 발병 을 예방할 수 있도록 통제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

고혈당이 아기의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가볍게 복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소식은 치아 씨의 섬유는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혈류의 당 흡수 속도를 줄여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임신 중 치아 씨앗 섭취의 주의점

 

치아씨는 건강한 식품이지만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의점이 있습니다.

 

 

1.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치아씨는 건강한 자연 식품이지만 과다 섭취는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섬유질이 높은 음식이므로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면 위가 불편하여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에 1-2 큰술의 치아 씨앗 을 문제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

 

 

2. 가능한 약물 상호 작용이 존재합니다

 

치아 씨는 많은 임산부에게 안전하지만 씨앗을 식단에 포함시키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혈당을 관리하기 위해 이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치아 씨앗을 식단에 추가하면 약물과 상호 작용하여 수준이 크게 떨어지거나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한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질식의 위험이 있습니다

 

치아 씨에 질식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과다 복용하면 여전히 위험이 있습니다.

치아씨앗을 처음 먹는 경우 알아야 할 것은 치아씨는 물에서 수분을 흡수하여 자신의 무게의 10 배로 불어 날 수 있습니다.  치아씨 한 숟가락을 먹자 마자 바로 물을 마신다면, 씨앗은 식도에서 확장 될 수 있습니다.

 

숟가락으로 바로 퍼서 먹는 것보다 음식에 치아 씨를 뿌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씨앗 을 주스나 수분에 미리 담가놓으며 섭취 하기 전에 팽창 할 수 있습니다.

 

 

4. 어떤 사람들은 씨앗 알레르기 반응을 보입니다

 

처음 치아씨를 섭취한다면 알레르기 반응의 징후가 있는지 눈을 떼지 마십시오. 

알레르기의 반응은 가볍게 혀나 입술에 따끔 거림이나 가려운 느낌과 같은 가벼운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는 멀미와 매우 유사한 어지러움이나 헛구역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식 알레르기가 의심되면 씨앗 섭취를 중단하십시오.

 

 

마지막으로

 

치아씨앗은 임신중에 섭취해도 안전하고 건강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바로 섭취하거나 너무 많이 먹으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를 위해 치아씨를 섭취 한다면 치아씨의 오메가3는 ALA이기 떄문에  DHA,EPA로의 전환이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그러니 치아씨 보다는 다른 오메가3의 공급원은 섭취하는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 가급적이면 빵처럼 이미 치아씨를 사용해서 만든 식품이던가 음식 조리시에 깨처럼 뿌려서 먹는 것이 좋은 선택 일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임신 중 일때 녹색변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임신했을 때의 녹색변 그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금까지 완전히 알고 있듯이 임신은 신체의 모든 부분, 심지어 소화와 변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우리가 임신하지 않아도 장 운동은 며칠간 다�

헬스허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