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골관절염은 무엇입니까?

 

골관절염은 관절의 마모로 인한 퇴행성 관절 통증의 한 형태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관절을 완충시키는 연골이 닳아 뼈가 서로 문지릅니다. 뼈와 뼈의 직접적인 작용은 관절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골관절염은 손가락, 손목, 무릎, 발목 및 엉덩이를 포함하여 팔과 다리의 관절에 가장 일반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허리도 골관절염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다음과 같은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에게 알리십시오. 모든 질병은 조기 치료가 중요합니다.

 

 

1. 통증

 

관절염 환자에게 등 , , 무릎, 손 및 엉덩이 통증은 너무 익숙합니다.

 

초기 관절염의 증상은 통증과 압통의 두 가지 방법으로 분류 할 수 있습니다 .

 

관절염 손가락으로 항아리를 열 때와 같이 특정 방식으로 영향을 받는 관절을 움직일 때 날카로운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압통

 

압통은 관절을 누를 때 느끼는 불편 함입니다. 압통은 관절 부위에 눈에 띄는 붓기 를 포함 할 수도 있지만, 이는 골관절염의 상위 단계에서 더 흔합니다.

 

 

3. 관절 강직

 

관절통과 함께 관절강직(관절이 움직이는 범위가 한정되거나 관절의 운동에 장애가 생긴 것)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뜰 때나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있을 때의 관절 강직은 정상이지만 한편으로는 초기 골관절염의 신호 이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관절을 따뜻하게 하면 일상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비정상적인 감각

 

연골은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데 도움이 되는 충격 흡수 장치입니다. 연골이 마모되면 뼈대 문지름으로 인해 여러 가지 비정상적인 감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관절의 격자는 골관절염 환자에게 일반적입니다. 뼈가 서로 마찰하면서 나타납니다. 움직일 때 관절이 찰칵 소리 나거나 갈라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

 

 

5. 유연성 상실

 

관절염의 초기 단계에 있는 사람들은 신체의 영향을 받는 부위를 옮기는 것이 이전처럼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절 강직 및 통증 은 운동 범위 상실 이라고도 하는 유연성 상실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운동 범위는 관절을 정상적인 패턴으로 움직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무릎을 완전히 구부리거나 스트레칭을 할 수 잇는 것은 운동 가능 범위입니다.

 

관절염이 있는 경우 무릎을 구부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유연성 손실은 일반적으로 매우 점진적인 골관절염의 단계 입니다.

 

 

6. 휴직중에도 불편함

 

골관절염의 초기 단계에서 통증, 압통 및 관절 강직이 매우 특정한 시간으로 제한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운동 후에 엉덩이가 아프거나 아침에 허리가 뻣뻣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퇴행성 관절염이 진행됨에 따라 휴식 중에도 관절이 아플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관절염의 초기 단계에서 관절 사이의 연골이 마모되고 찢어지고 염증이 생깁니다.

 

마모 및 찢어짐 과정은 관절의 수분 손실을 초래하여 연골이 단단해집니다. 단단해진 연골은 주변 관절을 움직이기가 더 어렵습니다. 연골의 손실은 느린 과정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질병이 진행되기 몇 년 전에 초기 관절염 증상을 보입니다.

 

골관절염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관절염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입니다.

 

병원의 적절한 조치로 인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나 , 관절을 지지하는 보호 도구 및 가벼운 운동은 골관절염의 진행을 막고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건강 정보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영양소 개요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는 것은 이동성과 전반적인 삶의 질에 매우 중요합니다. 노화와 특정 건강 상태가 관절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우리가 섭취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