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케토제닉 식이요법은 간질, 비만 및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의학적 상태를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고지방, 고단백질 및 저탄수화물 식이요법 입니다

 

탄수화물이 매우 제한적이므로 많은 사람들은 고구마와 같은 고 탄수화물 식품이 여전히 케토제닉 식이 요법 패턴의 매개 변수에 포함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 글에서는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계속하면서 고구마를 먹어도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케토시스 유지란?

 

케토제닉 식이 요법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신체의 케토시스로의 전환을 촉진하는 것 입니다.

케토시스는 신체가 모든 필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탄수화물 대신 지방에서 생성된 에너지에 의존하는 대사 상태입니다.

 

다양한 식단을 섭취 할 때 신체는 기본 연료 공급원으로 포도당 (탄수화물의 일종)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신체는 케톤 (지방질)이라는 지방 유래 화합물에서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케토시스를 유지하는 신체의 능력은 식이 탄수화물의 부족에 달려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신체가 에너지로 포도당을 사용하게 되어 케토시스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고구마와 같은 전분성 채소를 포함한 많은 종류의 고 탄수화물 식품이 케토제닉 식이 요법에서 제한을 벗어난 것으로 간주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케토시스를 유지하기 위해 총 탄수화물 섭취량을 제한해야 하는 정도는 다양 할 수 있습니다.

케토제닉 식이요법을 따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수화물 섭취량을 일일 칼로리 요구량의 5-10 % 또는 하루에 최대 50 그램의 탄수화물로 제한합니다

 

 

고구마는 탄수화물이 비교적 높습니다.

 

고구마는 자연적으로 높은 탄수화물 함량으로 인해 케토제닉 식이 요법에서 종종 제외되는 일종의 녹말 뿌리 채소입니다.

그러나 적절한 계획을 세우면 일부 사람들은 여전히 고구마 소량을 케토제닉 다이어트 계획에 성공적으로 통합 할 수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 ( 150 그램)에는 총 26 그램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그중 섬유질은 4g입니다 이것을 뺀 후에는 당 탄수화물의 약 21g만 함유되어 있습니다.

 

고구마150g에는 -> 26그램의 탄수화물

26그램의 탄수화물 중 -> 4그램은 섬유질

26-4=  21그램의 순수 탄수화물(150그램당)

 

하루에 50 그램의 탄수화물로 제한하는 케토제닉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라면 약 300그램 정도의 고구마를 섭취해도 가능할 것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케토제닉 다이어트 계획을 짠다면 탄수화물 한도를 훨씬 낮추어야 하지만 필요에 따라 (예를 들면 운동시 힘을 내기 위해)고구마를 섭취해야 한다면 300그램 이하의 고구마 섭취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식단에 고구마를 포함 시켜야 하는지 여부는 개인의 탄수화물 목표 와 케토시스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제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준수하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

 

 

조리방법에 따라 효과 상승

 

케토제닉 다이어트 계획의 일부로 고구마를 포함하기로 결정한 경우 다양한 준비 방법이 최종 요리의 총 탄수화물 함량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설탕, 메이플 시럽 또는 과일 소스와 같이 매우 높은 탄수화물 성분으로 같이 조리된 고구마 요리는 케토제닉 식이 요법에 부적합합니다.

케토 친화적인 제조 방법은 고구마 튀김을 만들기 위해 얇게 썰어 튀겨 내거나, 전체를 구워 버터, 코코넛 오일 또는 치즈 와 함께 섭취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

 

 

결론

 

케토제닉 식이요법은 지방 함량이 높고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낮습니다.

고구마는 자연적으로 탄수화물이 높은 경향이 있으며 케토제닉 다이어트 계획에서 제외됩니다.

, 섭취량을 조절하고 하루 동안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미리 계획하는 한, 고구마를 식단에서 제거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때 설탕이나 메이플 시럽과 같은 고 탄수화물 성분이 포함된 재료로 하는 고구마 요리를 피하십시오.

대신 고구마 튀김이나 버터 또는 코코넛 오일을 곁들인 구운 고구마와 같은 고지방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케토시스에 들어가기 위한 6 가지 팁

케토시스는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 을 제공하는 정상적인 대사 과정입니다 . 케토시스 상태에 있는 동안, 신체는 지방을 케톤으로 알려진 화합물로 변환하여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시작��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