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처방약은 골다공증이 있을 때 더 강한 뼈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체가 주요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하여 강한 뼈를 만들 수 있도록 식이 요법에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필요합니다.

 

때때로 식이 제한, 식욕 상실, 소화 장애 또는 기타 요인이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를 얻는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보충제와 비타민은 식이 섭취를 향상시키는 방법 일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신체에는 몇 가지 주요 영양소가 부족하거나 뼈를 강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이러한 영양소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칼슘

 

칼슘은 골다공증이 있을 때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병원에서는 골다공증 치료를 받는 대부분의 여성에게 칼슘 섭취를 권장합니다 .

이상적으로는 식단을 충분히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칼슘 보충제가 있지만 몸은 모든 칼슘 보충제를 같은 방식으로 흡수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구연산 칼슘, 젖산 칼슘 또는 글루콘산 칼슘과 같은 킬레이트화 된 칼슘은 신체가 흡수하기 쉽습니다. 킬레이트 화는 화합물이 보충제에 첨가되어 흡수를 향상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탄산 칼슘은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하고 40 %의 원소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신체는 한 번에 500mg 이상의 칼슘을 물리적으로 흡수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하루 동안 보충제 섭취를 중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음식과 함께 보충제를 복용하면 흡수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칼슘과 마찬가지로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 충분한 비타민D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비타민D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칼슘 외에도 골다공증 치료를 받는 대부분의 여성에게 비타민 D 복용을 권장합니다 .

 

그러나 많은 음식에는 자연적으로 비타민 D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햇빛에 노출되면 몸이 비타민 D를 만들지만 피부색(피부가 밝을수록 흡수가 좋음)이나 계절에 따라 몸이 충분히 만들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50 세 이상 성인은 하루 800-1,000 국제 단위 또는 IU의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합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통 곡물 빵, 짙은 녹색 채소 및 견과류와 같은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미네랄입니다. 마그네슘과 칼슘은 강력한 뼈를 유지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권장되는 일일 마그네슘 양은 300 ~ 500mg입니다. 그러나 가공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매일 식단에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 보충제로 마그네슘을 얻을 수는 있지만, 마그네슘은 종종 일일 종합 비타민에 포함됩니다. 이상적인 균형은 2:1의 비율 입니다 예를들어 종합 비타민에 1,000mg의 칼슘이 있으면 500mg의 마그네슘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위장 장애 및 설사와 같은 과잉 마그네슘의 과잉 섭취의 징후를 살펴보십시오. 이 증상은 마그네슘을 줄여야 함을 나타냅니다.

 

 

비타민 K

 

비타민 K는 칼슘이 뼈에 결합하도록 돕는 비타민입니다. 그러나 충분한 양과 너무 많은 비타민 K간에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 복용량은 매일 150 마이크로 그램입니다.

비타민 K를 복용하면 와파린 (Coumadin)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방해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 섭취량을 늘리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붕소

 

붕소는 미량 원소로 신체에 많은 양의 물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신체가 칼슘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또한 붕소는 건강한 뼈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활성화하여 골다공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 하루에 3 ~ 5mg의 붕소가 필요합니다. 사과, 포도, 견과류, 복숭아 및 배와 같은 음식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됩니다.

붕소는 일반적으로 종합 비타민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붕소 보충제를 복용하면 혜택이 있는지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 복용하는 경우 메스꺼움, 구토, 피로 및 설사와 같은 과도한 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관찰하십시오.

 

 

규소

 

규소는 인대뿐만 아니라 건강한 뼈의 발달에 중요한 또 다른 미량 미네랄입니다. 하루에 25 ~ 50mg의 규소를 섭취하면 골다공증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붕소와 마찬가지로 규소는 일반적으로 종합 비타민에서 발견되지 않습니다.

 

 

보충제를 복용해야 하는 사람

 

저지방 단백질, 통 곡물, 과일 및 채소로 가득 찬 건강한 식단을 섭취 할 수 있다면 매일 식단에 필요한 영양분이 충분히 섭취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골다공증이 있을 경우 의사는 매일 식단을 보충 할 것을 권장 할 것입니다.

칼슘 보충제가 필요할 수 있는 다른 원인들

 

  • 당신은 채식을 합니다
  • 당신은 유당 불내증입니다.
  • 코르티코 스테로이드 약물을 장기간 복용하고 있습니다.
  • 염증성 장질환 또는 체강 질병 과 같은 신체의 칼슘 흡수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소화기 질환이 있습니다 .
  • 현재 골다공증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신장이나 부갑상선 질환이 있으면 비타민이나 보충제를 섭취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상태는 신체의 칼슘, 비타민 D 및 기타 영양소 필터링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방되지 않은 것을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관련글] 폐경기시에 뼈 건강과 골다공증의 예방

골다공증이란? 골다공증은 뼈 조직이 얇아지고 밀도가 낮아지는 질병입니다. 이것은 골절에 더 취약한 약화 된 뼈를 생성합니다. 골다공증은 증상이 거의 없으며 아무런 문제없이 진행 단계로 �

헬스허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