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십 년 동안 심혈관 질환은 주로 남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최근 나온 연구 자료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발병 비율은 같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뇨병이 있는 여성의 경우, 심장병 발병 가능성을 더욱 높이는 여러 성별 관련 위험 요인이 있습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심장병이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에 대한 다음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당뇨병이 있는 여성의 심장병의 위험 증가

 

당뇨병이 있는 여성은 당뇨병이 없는 여성보다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3-4 배 더 높습니다.

남성은 종종 40 대와 50 대에 심장병에 걸리며, 일반적으로 여성에서 발생하는 것보다 약 10 년이 더 빠릅니다.

 

그러나 당뇨병이 있는 여성에게는 그렇치 않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여성이 일반적으로 에스트로겐으로부터 받는 심장병에 대한 폐경 전 보호는 더 이상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이는 당뇨병이 있는 여성이 당뇨병이 없는 여성보다 심장 관련 합병증을 겪기 쉬워서 본질적으로 남성과 같은 위험에 처하게 됨을 의미합니다.

 

 

위험 요소

 

당뇨병이 있는 여성의 경우, 심장 질환의 여러 가지 위험 요소는 일반적으로 당뇨병이 있는 남성보다 더 일반적입니다. 당뇨병이 있는 여성은 복부 비만의 비율이 높으며 남성에 비해 혈압이 높고 콜레스테롤과 혈당이 불균형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당뇨병이 있는 일부 여성은 특히 혈액 내 에스트로겐 결핍인 저 에스트로겐 혈증이 있는 여성과 같은 심장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 에 따르면 이미 심장 마비를 앓고 있는 당뇨병 환자는 두 번째 심장 마비가 발생할 위험이 높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심부전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조짐

 

심장병 증상이 나타나는 방식은 여성과 남성의 경우도 다릅니다. 증상을 설명 할 때 남성은 일반적으로 흉통, 왼팔 통증 또는 과도한 발한을 인용합니다. 반면에 여성은 메스꺼움, 피로 및 턱 통증 증상을 묘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고 징후, 특히 흉통의 차이는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이 심근 경색증이 더 심하다는 것을 의미 할 수 있는데, 이는 심근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사실조차 모를 수 있는 심장 관련 합병증입니다. 이것은 여성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심장 마비나 심장병과 관련된 증세를 겪을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와 심장병의 상관 관계는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른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족 관련 스트레스는 여성의 심장병에 대한 높은 위험 요소입니다. 큰 충격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은 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일시적인 심장 문제의 스트레스성 심근증이라는 상태는 거의 독점적으로 여성에게 발생합니다

 

당뇨병을 앓고 있는 여성이라면 가능 할 때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호흡 운동, 점진적 근육 이완 운동 또는 명상등을 고려하십시오.

 

 

진단 및 치료

 

일반적으로 심장병은 여성에서 놀라울 정도로 높은 비율로 진단을 받습니다. 심장병이 여성의 주요 큰 문제의 원인이지만 많은 여성들이 유방암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심장병이 매년 유방암보다 6 배 더 많은 여성 의 삶을 좌우 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것을 모르고 있습니다.

 

심장병은 일반적으로 나이든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므로, 젊은 사람은 이를 위협으로 간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증상은 종종 공황 장애 또는 스트레스로 잘못 진단됩니다.

 

치료 측면에서, 여성의 관상 동맥은 남성보다 작기 때문에 수술이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더 많은 수술 후 합병증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여성은 심장 수술 후 몇 년 동안 증상이 계속 될 가능성이 두 배나 높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

 

당뇨병 환자인 경우 심장병 위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와 귀하의 건강 관리 제공자는 협력하여 가능한 한 위험을 줄이는 계획을 수립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바꾸면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당뇨병을 위한 혈당지수(GI)와 혈당부하점수(GL)가 낮은 과일 10가지

당뇨병에 안전한 과일 우리 인간은 자연적으로 우리의 달콤함을 찾습니다. 우리 몸은 세포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필요 합니다. 그러나 신체가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으려면 ��

세상의 모든 물건 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