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너지가 넘치려면 소화가 잘되어 합니다

 

우리의 몸의 많은 기관들이 함께 작용하여 소화 시스템을 구성합니다

 

이 기관들은 음식과 액체를 섭취하여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및 비타민과 같은 간단한 형태로 분해합니다.

 

그런 다음 영양소는 소장을 통과하여 혈류로 운반되어 성장과 회복을 위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화만 잘되도 에너지가 넘치는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소화 효소는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과 같은 분자를 쉽게 흡수 할 수 있는 더 작은 분자로 분해하기 때문에 이 과정이 필요합니다.

 

 

소화 효소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 프로테아제(Proteases) : 단백질을 작은 펩티드(peptides )와 아미노산(amino acids)으로 분해

  • 리파제(Lipases) : 지방을 3가지의 지방산과 글리세롤(glycerol) 분자로 분해

  • 아밀라제(Amylases) : 전분과 같은 탄수화물을 간단한 설탕으로 분해

효소는 또한 락타제(lactase), 말타제(maltase) 및 수크라제(sucrase )를 포함한 소장에서 만들어집니다.

 

신체가 충분한 소화 효소를 만들 수 없으면 음식 분자가 제대로 소화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유당 불내증과 같은 소화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연 소화 효소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자연 소화 효소가 포함 된 6 가지 식품입니다.

 

1. 파인애플(Pineapple)

파인애플은 소화 효소가 풍부한 맛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특히 파인애플에는 브로멜라인(bromelain)이라는 소화 효소 그룹이 들어 있습니다

 

이 효소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을 포함한 조각형식으로 분해하는 단백질 분해 효소입니다. 이것은 단백질의 소화와 흡수를 돕습니다.

 

브로멜라인은 가루 형태로 구입하여 질긴 고기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을 소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해 건강 보조 식품으로 널리 이용 가능합니다

 

췌장이 충분한 소화 효소를 만들 수 없는 상태 인 췌장 기능 부전이 있는 사람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브로멜라인과 췌장 효소 보충제를 함께 복용하면 효소 보충제보다 소화가 더 많이 개선됩니다.

 

파인애플은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하는데 도움이되는 브로 멜라인이라는 소화 효소의 그룹을 포함합니다.

 

 

2. 파파야(Papaya)

파파야는 소화 효소가 풍부한 또 다른 열대 과일입니다.

 

파인애플과 마찬가지로 파파야에는 단백질을 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테아제(proteases )도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파파인(papain)으로 알려진 다른 프로테아제 그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파인은 육류 연화제 및 소화 보조제로도 제공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파파야 성분을 복용하면 변비 및 팽만감과 같은 과민성대장증후군(IBS)의 소화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파야를 먹고 싶다면 열에 노출되면 소화 효소를 파괴 할 수 있으므로 익히고 익지 않은 것을 먹어야 합니다.

 

또한 익지 않거나 덜 익은 파파야는 수축을 자극 할 수 있으므로 임산부에게는 위험 할 수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을 포함한 빌딩 블록으로 분해하는 소화 효소인 파파인이 들어 있습니다.

 

3. 망고(Mango)

망고는 여름에 인기 있는 수분이 많은 열대 과일입니다.

 

여기에는 탄수화물 (복합 탄수화물)에서 포도당과 말토스(maltose)와 같은 설탕으로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 그룹인 소화 효소 아밀라아제가 들어 있습니다.

 

과일이 익을수록 망고의 아밀라아제 효소가 더욱 활성화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망고가 익기 시작하면 더 달콤해집니다

 

아밀라제 효소는 또한 췌장 및 타액선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그들은 탄수화물을 분해하여 몸에 쉽게 흡수되도록 합니다.

 

타액의 아밀라아제 효소가 소화와 흡수를 쉽게 하기 위해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삼키기 전에 음식을 철저히 씹는 것이 좋습니다.

 

망고에는 소화 효소인 아밀라아제가 함유되어 있으며, 탄수화물은 전분 (복합 탄수화물)에서 포도당과 맥아당과 같은 설탕으로 분해됩니다. 아밀라제는 또한 망고가 익도록 도와줍니다.

 

4. (Honey)

이 맛있는 액체에는 소화 효소를 포함한 많은 유익한 화합물이 풍부합니다

 

다음은 꿀, 특히 천연꿀에서 발견되는 효소입니다

 

  • 아밀라제(Amylases) : 전분을 포도당과 맥아당과 같은 설탕으로 분해

  • 인버타제(Invertases) : 설탕의 일종 인 자당을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

  • 프로테아제(Proteases) :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

가공된 꿀은 종종 가열되며, 높은 열은 소화 효소를 파괴 할 수 있습니다.

 

꿀은 아밀라제,인버타제,프로테아제를 포함한 다양한 소화 효소를 포함합니다.

 

5. 바나나(Bananas)

바나나는 자연 소화 효소가 들어있는 또 다른 과일입니다.

 

그들은 녹말과 같은 복잡한 탄수화물을 더 작고 쉽게 흡수되는 설탕으로 분해하는 두 그룹의 효소인 아밀라아제(amylases)와 글루코시다아제(glucosidases)를 함유합니다

 

망고처럼,이 효소들은 바나나가 익기 시작함에 따라 전분을 설탕으로 분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익은 노란 바나나는 잘 익은 녹색 바나나 보다 훨씬 달콤합니다

 

효소 함량 외에도 바나나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소화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간 바나나 (118 그램) 3.1 그램의 섬유질을 제공합니다.

 

34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2 개월간의 연구에서 바나나 섭취와 장내 세균의 성장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두 개의 바나나를 매일 먹은 여성은 건강한 장내 세균이 완만하고 건강한 장내 세균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팽만감이 현저히 줄었습니다

 

바나나가 익기 시작하면 더욱 활동 적이기 때문에 노란 바나나가 녹색 바나나보다 훨씬 달콤합니다.

 

 

6. 아보카도(Avocados)

다른 과일과 달리 아보카도 는 건강에 좋은 지방이 많고 설탕이 적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아보카도는 소화 효소 리파아제(lipase)를 포함합니다. 이 효소는 지방 분자를 지방산과 글리세롤과 같은 작은 분자로 소화시켜 몸이 흡수하기 쉽도록 합니다

 

리파아제는 또한 췌장에서 만들어 지므로 식이 요법에서 얻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리파제 보충제를 섭취하면 특히 고지방 식사 후 소화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폴리페놀 산화 효소를 포함한 다른 효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효소는 산소가 있는 상태에서 녹색 아보카도를 갈색으로 만드는 역할을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지방 분자를 더 작은 지방산과 글리세롤로 분해하는 소화 효소 리파제가 들어 있습니다. 리파아제는 몸에 의해 만들어 지지만, 아보카도를 섭취하거나 리파제 보충제를 섭취하면 고지방 식사 후 소화가 쉬워 질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할것

소화효소는 지방, 단백질 및 탄수화물과 같은 더 큰 분자를 소장을 통해 흡수하기 쉬운 더 작은 분자로 분해하는 단백질입니다.

 

소화 효소가 충분하지 않으면 신체가 음식 입자를 제대로 소화하지 못해 음식 불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면 몸에 불쾌한 느낌이 생기며 스트레스 또한 생길 수 있습니다.

 

반대로 소화가 잘되면 동일 음식을 섭취 했을 시에도 에너지를 많이 얻을 수 있어서 더욱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식단에 위에 있는 6가지 식품을 섭취하거나 간식으로 섭취하여 몸에 활력을 줄 수 있는 건강한 소화를 하시기 바랍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이 있다면 피해야 할 12 가지 음식

건강한 식단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당신이 만약 과민성 대장 증후군 (IBS)를 가지고 있다면 , 당신은 당신이 특정 음식을 섭취 한 후 증상

헬스에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