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크론병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크론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식이 요법과 스트레스는 한때 책임이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현대 시대에 와서는 식습관과 생활변화로 인하여 원인이 훨씬 더 복잡해 지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은 면역 반응, 유전학 및 환경 (미생물 및 식품 포함)이 모두 질병의 발병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요인의 상호 작용입니다.

 


면역 체계


크론병의 주요 특징은 만성 염증입니다.
염증은 작동하는 면역 체계와 바이러스, 박테리아, 기생충 및 신체가 외래로 표시하는 것과 같은 외부 침입자에 대한 반응의 결과입니다.


일부 연구자들은 크론병이 외부 침입자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으로 시작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다음 문제가 해결 된 후에도  면역계가 차단되지 않아 만성 염증이 발생합니다.


또 다른 관찰은 과도한 염증이 있을 때 장의 내벽이 비정상이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면역계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면역 체계가 신체의 정상적인 부위를 공격 할 때 이를 자가 면역 장애라고합니다 .


이 비정상적인 공격 또한 환경의 다른 것들에 대한 신체의 과잉 반응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는 침입하는 유기체 또는 신체 일부를 위해 일부 음식에 특정 단백질 또는 탄수화물 구조를 착각함으로써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유전학


크론병 환자와 궤양성 대장염 환자 간에는 유전적 변화가 겹칩니다 .
과학자들은 확실한 것을 유전학은  크론병의 발병에 큰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한 연구 결과 에서는  크론병 환자가 있는 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주변 부모,형제,자매중 5-20%가 이 질병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크론병은 북유럽과 앵글로색슨 사람들에게 더 흔하며 유럽의 유태인들에게 다른 사람들보다 몇배 더 흔합니다.
크론 병은 중부 및 남부 유럽에서 훨씬 덜 자주 발생하며 남미,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서는 여전히 덜 발생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북미에 사는 흑인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더 자주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증거로 보았을 때 유전으로만 생기는 병은 아닌것입니다.

 

이것으로 봤을때 우리나라 또한 이 크론병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약품이 됬던 치료 방법이 됬던 간에 자가 면역 장애를 치료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합니다. 

 


환경


크론은 선진국과 도시 지역에서 더 일반적입니다.
북부 기후에 사는 사람들은 질병이 발생할 위험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이는 오염, 면역 체계에 대한 스트레스 요인 및 서양 식이와 같은 환경 적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특정 유전자가 환경의 특정 사물과 상호 작용할 때 크론병 발병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것에 대해 확실한 연구 결과는 없지만 이런 환경적 요인 "북유럽+선진국+서구적 습관은 크론병 확율이 높다" 100% 확실한 자료는 없지만 이러한 확율의 연구자료는 질병의 원인을 찾는데 중요한 척도 가 될 수 있습니다. 

 


담배 흡연


연구에 따르면 흡연자는 비 흡연자보다 크론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흡연과 면역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 및 기타 여러 가지 유전적 및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위험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크론병이 있는데 흡연을 하는 경우 더 자주 발적을 하고 약물 치료에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수술이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10 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담배를 피운 크론 병 환자는 담배를 피우지 않은 크론 병 환자보다 수술이 필요할 확률 이 29 % 더 높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론병의 원인은 복잡합니다. 이를 감안할 때 사람이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면역 체계, 유전학 및 환경이 모두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원인을 이해하면 과학자들이 새로운 치료법을 목표로 삼고 질병 경과를 개선 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100% 의학적 조언으로 간주되어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