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단백질 쉐이크를 아침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까?

 

소개

 

단백질 쉐이크는 아침에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쉬운 아침 식사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빠르고 휴대 가능하며 영양가가 높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특정 취향과 취향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 쉐이크를 사용하여 운동 루틴을 높이고 체중 감량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침 식사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의 이점과 단점, 그리고 체중 감량과 체력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을 살펴 봅니다.

 

 

단백질 쉐이크의 혜택

 

아침 식사로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는 것은 몇 가지 잠재적 이점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아침 식사 보다 빠르고 편리한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성분을 사용 하느냐에 따라 단백질 쉐이크는 일반적으로 준비가 거의 또는 전혀 필요하지 않으므로 아침에 시간과 에너지를 먼저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료를 미리 준비가 되어 있다면 재료를 블렌더에 쉽게 넣을 수 있습니다 .

 

단백질 쉐이크도 마찬가지로 휴대가 가능하므로 아침에 시간을 눌렀을 때 아침 식사가 필요할 때 좋은 옵션입니다.

 

 

 

포만감을 유지

 

고단백 아침 식사를 즐기는 것은 갈망을 억제하고 식사 사이에 충만 함을 조장하려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전략입니다.

 

15 명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고 단백질 아침 식사는 허기짐 느낌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ghrelin) 수치를 낮추는 데 고탄수화물 아침 식사를 먹는 것보다 효과적 이었습니다.

 

단백질은 또한 혈당 조절을 향상시켜 허기짐을 포함한 저혈당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 영양소를 포함 시기기가 좋음

 

단백질 쉐이크는 여분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일일 식단에 넣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시금치, 케일 , 애호박, 사탕무와 같은 야채 는 모두 영양소가 풍부하고 단백질 쉐이크에 쉽게 혼합 될 수 있습니다.

 

딸기, 블루 베리, 바나나 및 키위와 같은 과일에는 섬유질, 산화 방지제,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하여 스무디의 풍미를 높이거나 흔들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에 추가 할 수있는 다른 영양 성분에는 견과류, 씨앗, 요구르트, 우유, 허브 및 향신료가 포함됩니다.

 

 

체중 감량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 섭취를 늘리면 여러 가지 메커니즘을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우선, 신진 대사를 증가시켜 하루 종일 몸이 연소하는 칼로리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그렐린과 렙틴을 포함한 식욕 조절에 관여하는 특정 호르몬의 수치를 수정함으로써 칼로리 섭취와 허기짐을 줄일 수 있습니다.

 

27명을 두개 그룹으로 나눈 한 연구에 따르면 12 주 동안 더 많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대조군에 비해 충만감이 높아지고 심야 갈망이 줄어들며 음식에 대한 집착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단백질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단백질 쉐이크의 다른 성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견과류, 씨앗, 다크 초콜릿 및 견과류 버터와 같은 성분은 적당히 건강에 좋으며 영양가가 높을 수도 있지만 칼로리가 밀집되어 있으므로 많은 양을 섭취하면 체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운동에서의 역할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식단을 마무리하는 것 외에도 아침에 단백질 쉐이크를 먼저 마시는 것이 운동 루틴에 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조직 복구 및 근육 성장에 필요하며 강렬한 운동 후 신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식이 요법에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저항 훈련으로 근육과 근력 향상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근육량을 늘리려는 사람들에게 단백질 쉐이크가 특히 유익합니다.

 

흥미롭게도 21 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 따르면 운동 전후에 고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면 10 주에 걸쳐 근육의 크기와 힘이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아침에 체육관 을 가기 전이나 후에 단백질 쉐이크 를 마시는 것이 체력 목표를 달성하는 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 단점

 

단백질 쉐이크는 적당히 건강 할 수 있지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믹스와 파우더가 어떠한 첨가제 및 인공 감미료로 만들어 졌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

 

유청 단백질을 포함하여 단백질 쉐이크에서 흔히 발견되는 특정 성분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종일 단백질 쉐이크만 섭취하면 식단의 다양성이 줄어들고 영양 결핍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아침이나 하루에 한번 단백질 쉐이크를 섭취한다면 균형 잡힌 식사 및 간식과 짝을 이루어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과일 및 채소와 같은 영양 성분을 혼합하면 쉐이크의 영양가를 높이고 중요한 비타민, 미네랄, 섬유 및 산화 방지제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결론

 

아침 식사로 단백질 쉐이크 를 마시는 것은 식단에 더 많은 영양소를 짜고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빠르고 편리한 방법입니다.

 

단백질 쉐이크는 또한 체중 감량을 지원하고 근육 성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 및 채소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한 성분을 쉐이크에 첨가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과 짝을 이루어 잠재적 이점을 극대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의 또 다른 관련 정보

 

단백질 쉐이크의 이점

 

단백질 쉐이크의 이점

단백질 쉐이크 란? 단백질 쉐이크는 운동선수, 보디빌더 및 피트니스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보충제입니다. 그들은 근육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필수적인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편리

cupangpartner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