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심장 마비의 경고 신호 : 모든 심장 마비가 같은 것은 아닙니다

 

가슴 통증을 느끼지 않고 심장 마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심부전과 심장병은 모든 사람, 특히 여성에게는 동일한 징후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심장은 몸 전체에 혈액을 펌핑하는 근육입니다. 종종 심근 경색이라고 불리는 심장마비는 심장 근육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 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혈액은 산소와 영양분을 심장 근육으로 운반합니다. 심장 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흐르지 않으면 영향을 받는 부분이 손상되거나 사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위험하고 때로는 치명적입니다.

 

심장 마비는 갑작스럽게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심장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때때로 혈전 이라고 불리는 플라크 덩어리가 부서져 혈액이 혈관을 통해 심장 근육으로 전달되는 것을 막아 심장 마비를 일으킵니다.

 

덜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육체 노동 또는 추운 날씨와 같은 혈관이 수축하거나 경련을 일으켜 심장 근육에 도달 할 수 있는 혈액의 양이 줄어 듭니다.

 

 

심장 마비에 기여하는 많은 위험 요소가 있습니다.

 

  • 나이

  • 유전

  • 고혈압

  • 고 콜레스테롤

  • 비만

  • 식이 요법

  • 과도한 알코올 소비

  • 스트레스

  • 신체 활동중

 

심장 마비는 의학적 응급 상황입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면 몸에서 말하는 것을 듣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 압박 및 불편

 

심장 마비가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종의 가슴 통증이나 불편 함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가슴 통증이 모든 심장 마비에서 발생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 통증은 심장 마비의 일반적인 징후입니다. 이 감각은 꼭 코끼리가 가슴에 서있는 것처럼 느끼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흉통을 전혀 고통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대신 가슴에 압박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이 불편함은 몇 분 동안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불편함이 몇 시간 또는 하루 후에 다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심장 근육에 산소가 충분하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가슴 통증뿐만 아니라 신체의 다른 부위에서도 통증과 압박감이 발산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 마비를 왼쪽 팔 아래로 진행하는 통증과 연관시킵니다. 그럴 수도 있지만 다음과 같은 다른 위치에도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복부

  • 어깨

  • 치아 또는 턱

 

심장 마비는 가슴에 통증이 전혀 집중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슴의 압박감과 신체의 다른 부위의 통증과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은 여성이 남성보다 더 자주 느끼는 또 다른 증상입니다.

 

 

밤낮으로 땀이 난다

 

평소보다 더 많이 땀을 흘리면( 특히 운동을하지 않거나 활동적이지 않은 경우에도) 심장 문제를 조기에 경고 할 수 있습니다. 막힌 동맥을 통해서 혈액을 보내기 위해 혈액을 펌핑하면 심장에서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고 그로 인해 체온이 올라갑니다 그래서 신체는 체온을 낮추기 위해 몸이 더 땀을 흘립니다.

 

한밤중에 땀을 흘리는 것은 또한 심장 문제가 있는 여성에게 흔한 증상입니다. 여성은이 증상을 폐경기의 효과로 오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어나서 시트가 젖었거나 땀으로 인해 잠을 잘 수 없는 경우, 특히 여성의 경우 심장 마비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피로

 

심장 마비는 혈액 흐름 영역이 막힌 상태에서 펌핑을 시도하기 위해 심장에 추가 스트레스가 가해져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피곤하거나 지친 느낌이 드는 경우,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피로와 호흡 곤란은 남성보다 여성에서 더 흔하며 심장 마비가 시작되기 몇 달 전에 시작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 피로 증상이 나타날 때 가능한 빨리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흡 곤란

 

호흡과 심장이 효과적으로 혈액을 펌핑하는 것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심장은 혈액을 펌핑하여 조직으로 순환하고 폐에서 산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의 경우처럼 심장이 혈액을 제대로 펌핑 할 수 없으면 호흡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은 때때로 여성의 비정상적인 피로에 수반되는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여성들은 자신이 수행 한 활동으로 인해 호흡이 비정상적으로 피곤하다고 보고합니다. 이것은 여성의 심장 마비의 일반적인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심계항진(Heart palpitations)

 

심장 두근 거림(심계항진) 심장 박동을 건너 뛰는 것처럼 느끼는 것에서부터 심장이 두근 거리거나 떨리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심장 리듬의 변화가 있는 것까지 다양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심장과 몸은 일관되고 꾸준한 박동에 의존하여 혈액을 몸 전체로 가장 잘 움직입니다. 비트가 리듬에서 벗어나면 심장 마비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심장 마비로 인한 심장 두근거림은 특히 여성에서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심장 두근 거림이 가슴뿐만 아니라 목에 두근 거리는 느낌으로 묘사 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심장이 지속적으로 리듬에서 벗어나면 리듬으로 돌아 가기 위해 의학적 개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심장 리듬의 변화를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두근거림에 현기증, 흉압, 흉통 또는 기절이 동반되는 경우 심장 마비가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억해야 할일

 

심장 마비가 있다고 생각되면 본인이나 근처 사람이 즉시 119나 응급 서비스에 전화해야 합니다. 심장 마비로 인하여 직접 병원에 방문하여 입원하는 것은 안전하지 않으므로 구급차를 부르십시오.

 

 

 

 

관련 글 : 심장 두근거림의 속도에 대해 알아야 할것->>

 

심장 두근거림의 속도에 대해 알아야 할것

심박수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정상범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심박수가 위험한 것으로 간주 되는지 대해 궁금해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심장두근거림의 속도에 대해

healthvitamin.tistory.com

 

반응형
댓글